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ㅎㅎ SK스마트비즈입니다.
저번 시간에는 QoS가 무엇인지 또 각 통신사의 적용사항을 알려드렸는데요!
오늘은! 키폰전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폰전화? 인터넷전화? 차이가 무엇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차이가 없습니다! 키폰단말기를 사용하느냐 안하느냐의 차이겠죠..
이제는 광랜의 시대,
예전이라면 국선을 이용하고, 기업내에 따로 키폰 주장치를 설비하여 단말기의 비용, 설치
비용, 유지관리비등의 비용이 필요하였고! 또한 주장치의 종류에 따라 키폰단말기의 대수도
제한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광랜의 도입으로 통화품질을 월등히 높이고, 통신사의 본사 키폰주장치를 사용하
여 기업내에 주장치등의 따로 설비할 필요가 없으며 대수제한도 없습니다.
또한!! 인터넷과 회선을 분리하여 서로의 품질장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시공하여!!!!
통화와 인터넷의 장애가 없도록 하는것이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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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키폰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키폰(Keyphone)? 키가 있는 전화기? 예 맞습니다.
다목적 버튼으로 내선 통화, 당겨받기, 돌려주기등을 할 수 있는 전화기로
주로 기업 등의 사무실에서 서로 원활한 의사소통, 원하는 부서로의 통화 전환등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전화기입니다.
"부장님, ○○의 ○○○팀장님께서 부장님이랑 통화하고 싶으시다는데 전화 돌릴까요?"
바로!!!!! 이러한 시스템을 사무실에 구축해주는 전화기이죠!!!!
간략한 기능들을 설명드리기 위해 아래 목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돌려주기(내 단말기에 수신된 통화를 다른 내선으로 돌려드림)
2. 당겨받기(다른 내선으로 온 통화를 내 단말기로 당겨 받아드림)
3. 3자통화(2명의 상대에게 발신하여 3인의 통화회의가 가능한 기능)
4. 스피커폰(수화기를 들지 않고 음성을 듣고 말할 수 있는 기능)
5. 내선통화(내선번호를 설정하여 간단한 번호를 입력하여 내선통화 가능)
6. 문자수발신(단말기로 문자 가능)
7. 단축번호설정(단축번호를 설정하여 발신 가능)
이렇게 키폰에 대한 설명을 마치구요~!
자, 독자분들 이해가 그나마 쉽게 되어주셨나요? ^^
그럼 우리 다음 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